[1일차] 7/17 (목)

 
기조강연
세계적인 슈퍼 IP의 NEXT 비전
11:00~11:45 사회자: Clare Thompson (Non-Executive Director, K7 Media)
[발표] Licensed to Thrill – The Peaky Blinders Airport Experience
Leila Loumi (Senior Vice President Licensing - Global Consumer Products, Banijay Rights)
11:45~13:00 점심 시간
스페셜 세션 1
글로벌 기업의 IP 비즈니스 전략 - Hasbro, SEGA
13:00~13:50 [발표 1] 스토리텔링의 힘 / The Power of Story Telling
Marie Kopp (Director, Consumer Products APAC(excl China) & MENA, Hasbro)
[발표 2] SEGA - IP Licensing and Transmedia Strategy
Masakazu Soeda (Director, Head of Licensing, Consumer Products APAC and Middle East, SEGA)
13:50~14:00 휴식 시간
세션 1
우리의 일상, 콘텐츠IP : <화산귀환>에서 <가나디>까지
14:00~14:50 [발표 1] 글로벌 팬덤을 사로잡은 웹툰과 한국을 대표하는 누룩 명인의 만남
이지민 (대동여주도 대표)
*대동여주도는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웹툰 <화산귀환>과 콜라보로 술 ‘청명주’ 출시
[발표 2] 콘텐츠IP의 일상화와 머천다이징 전략 : HNF의 사례 중심으로
양승효 (HNF 대표이사)
*HNF는 <카카오프렌즈> 라이선스를 시작으로, 최근 <가나디>라는 강아지 IP를 활용하여 팝업스토어, 다양한 제품 출시로 많은 사랑을 받음
14:50~15:00 휴식 시간
세션 2
K-POP IP 비즈니스
15:00~15:50 [발표 1] 케이팝의 IP 사업은 무엇이고 왜 중요할까?
차우진 (엔터문화연구소: TMI.FM 대표)
[발표 2] K-POP IP를 활용한 OSMU 전략
이호동 (테이크원컴퍼니 IP사업본부 이사)
15:50~16:00 휴식 시간
라이브 토크 1
스포츠 IP 브랜딩 전략
16:00~16:45 사회자: 문소리 (아나운서)
패널: 김찬헌 (TVING 스포츠팀 팀장)
패널: 김민정 (코리아세븐(세븐일레븐) 마케팅 부문장)
패널: 김종호 (롯데자이언츠 경영부문장)
패널: 박지영 (블루밍테일 대표이사)
16:45~17:00 휴식 시간
라이브 토크 2
한국 대표 고전 IP의 귀환 : 애니메이션으로 부활한 <퇴마록>
17:00~17:45 사회자: 이자연 (씨네21 기자)
패널: 이우혁 (소설가 <퇴마록>)
패널: 김동철 (로커스 애니메이션사업본부 감독 <퇴마록>)
* 상기 프로그램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[2일차] 7/18 (금)

 
라이브 토크 3
<중증외상센터 : 골든아워> 원작자와 함께하는 IP 비즈니스 이야기
11:00~11:45 사회자: 두일철 (한국외국어대학교 교수)
패널: 이낙준 (웹소설작가 필명 '한산이가', <중증외상센터 : 골든아워>)
패널: 여상훈 (빅드림 경영기획실 실장)
11:45~13:00 점심 시간
세션 3
게임과 IP, IP와 게임
13:00~13:50 사회자: 이재명 (BKU 인베스트먼트 파트너)
패널: 이형원 (구글 구글플레이 게임 파트너쉽 총괄)
패널: 남주연 (틸팅포인트 코리아 대표이사)
패널: 김지인 (그램퍼스 공동설립자 및 대표이사)
패널: 강석곤 (데브시스터즈 IP브랜딩 그룹장)
패널: 이민정 (네오위즈 HIDEA 사업실장)
13:50~14:00 휴식 시간
세션 4
<피너츠>와 <무민> IP 에이전트가 말하는 슈퍼 IP 비하인드
14:00~14:50 [발표 1] 피너츠와 글로벌 IP의 현지화
안수진 (WildBrain CPLG 한국지사장)
*WildBrain은 캐나다 기반, 미디어 상품 회사이자 애니메이션 제작사, <피너츠(Peanuts)>, <텔레토비(Teletubbies)>, <스트로베리 쇼트케이크(Strawberry Shortcake)> 등 IP를 보유하고 라이선싱 사업을 진행
[발표 2] Licensing Success: Celebrating Brands and Building Long-Term Growth
Bianca Lee (CEO, Rights & Brands Asia Limited)
*Rights & Brands는 올해 80주년을 맞는 <무민(Moomin)>의 라이선싱 사업을 담당하는 아시아 총괄 에이전트
14:50~15:00 휴식 시간
세션 5
한국IP가 선도하는 글로벌 라이선싱
15:00~15:50 [발표 1] <잔망루피> 사례를 통한 중국 캐릭터 IP 사업 전략
김원정 (아이코닉스 중국 상해법인 법인장)
[발표 2] 캐릭터 IP <에스더버니>의 국내 및 해외 마케팅 전략
김현경 (케이비젼 대표이사)
*케이비젼은 국내외 유명한 캐릭터, 브랜드 등의 IP를 발굴하여 사용 권리를 취득, 마케팅 및 상품화 사업을 진행하는 라이선싱 전문회사, 특히 <흔한남매>, <슈야>, <파피플레이타임>, <에스더버니> 등 다양한 IP 사업을 진행. 최근 <에스더버니> (Esther Bunny)는 100여 개 업체와 1,000여 개 품목에 라이선스 계약
15:50~16:00 휴식 시간
스페셜 세션 2
2025 글로벌 IP Biz 트렌드 분석
16:00~16:45 [발표] 글로벌 라이선싱 산업 동향 / State of the Licensing Industry
Maura Regan (President/CEO, Licensing International)
16:45~17:00 휴식 시간
라이브 토크 4
넥스트 슈퍼 IP, <전지적 독자 시점>의 무한 확장
17:00~17:45 사회자: 김성훈 (씨네21 기자 / 디지털콘텐츠본부장)
패널: 원동연 (리얼라이즈픽쳐스 대표)
패널: 김병우 (리얼라이즈픽쳐스 감독)
17:45~17:50 폐회사
* 상기 프로그램은 사전 안내 없이 변경될 수 있습니다.

LICENSING CON 2025

LICENSING CON 2025와 관련된 소식을
가장 먼저 받아보세요